고성군(군수 이상근)은 설 연휴 군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을 위해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운영 정보를 군민에게 안내하고 있다.
이번 설 연휴(2월 9일~12일) 기간 고성군에는 23개 병·의원 및 약국이 참여하여 각각 정해진 날짜에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고성군의 병원급 의료기관은 연휴 기간 내내 응급실을 운영할 예정이며, 대체공휴일인 2월 12일에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정상 외래 진료를 하여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를 구축하고 군민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한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이번 설 연휴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을 철저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안내문, 누리집, 밴드, 기관 문의 등을 통해 가급적 가까이에 문을 여는 병·의원을 확인한 후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설 연휴 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이나 약국 정보는 129(보건복지 콜센터), 119(구급상황 관리 센터), 120(도 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고,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App) 등을 통해서도 찾을 수 있다.
또한 고성군 공식 밴드와 고성군청 누리집을 통해 고성군 관내 설 연휴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