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양양군] 양양 농업인대학『스마트 농업 기초과정』교육생 모집

- 2월 20일까지 접수, 20여명 대상 3월부터 8월까지 교육 -

김소영 | 기사입력 2024/02/07 [12:47]

[양양군] 양양 농업인대학『스마트 농업 기초과정』교육생 모집

- 2월 20일까지 접수, 20여명 대상 3월부터 8월까지 교육 -

김소영 | 입력 : 2024/02/07 [12:47]

양양군이 지역 농업인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월 20일까지 양양 농업인 대학 스마트 농업 기초과정 교육생 20여명을 모집한다.

 

군은 양양농업의 신기술 보급에 필요한 장기 기술교육을 실시하여 합리적인 농장 경영 능력을 갖추고 미래 스마트팜 농업을 선도할 지역 농업인을 양성하고자 스마트 농업 기초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스마트농업 기초과정은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며, ▲스마트농업 테스트베드 교육(딸기) ▲스마트농업기초 및 구축기술 ▲스마트팜 양액 및 복합환경 조절 ▲ 스마트팜 작물 데이터 분석기술 ▲드론 교육 ▲농업회계 ▲농기계 사용 및 안전교육 ▲선진지 견학 등 현대 농업에 발맞춘 스마트 농장경영을 위한 기초교육이 주로 이루어져 있다.

 

신청 자격은 스마트 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 또는 귀농 희망인이며, 오는 2월 20일까지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한 후 신청서류를 지참하여 군 농업기술센터 농촌개발과 미래농업육성팀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3월부터 8월까지 매월 3~4회(수요일 또는 목요일)에 1회 4시간씩, 총 80시간으로 계획되어 있고, 교육 장소는 주로 양양군농업기술센터 강의실이며 우수 농장 견학 등 현장실습도 진행될 예정이다.

 

황병길 양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 고령화와 농업인구 감소로 인한 일손 부족을 해결할 대안인 스마트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스마트농업 기초과정 운영으로 스마트팜 농가 육성 및 역량강화에 앞장서 지역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함께 지역 농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