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남도] 경상남도가족센터, 경남근로자건강센터·진해보건소와 업무협약(MOU) 체결

김해영 | 기사입력 2024/02/15 [16:14]

[경남도] 경상남도가족센터, 경남근로자건강센터·진해보건소와 업무협약(MOU) 체결

김해영 | 입력 : 2024/02/15 [16:14]

 

경상남도가족센터(센터장 정연희)는 지난 14일 근로자들의 건강문제를 해결하며 일·가정 양립을 도모하기 위해 경남근로자건강센터(센터장 이철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남가족센터와 경남근로자건강센터는 △근로자 건강진단 결과 상담 △직무 스트레스 등에 대한 평가 및 상담 △기타 직업적 요인에 의한 질병 예방 및 관리 방안 제안 등 건강센터 서비스 연계를 통해 근로자의 직업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남가족센터는 지역 내 근로자의 건강 문제와 관련한 정보를 공유하고, 문제 징후 발견 시 경남근로자건강센터로 연계하여 직업환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트라우마, 사례관리가 어려운 직업환경 등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예방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경남가족센터는 지난 7일 진해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서부보건지소장 강명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를 해소하는 데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경남가족센터는 양 기관 사업 공유 회의 및 소통을 통해 상호 특화된 전문 분야를 유기적으로 연계한 사업을 추진하며,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과 협력 기관과의 지속적 관계 형성을 돕는 등 지원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정연희 경상남도 가족센터장은 “근로자의 건강증진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다양한 사업 운영을 지원해 지역사회 내 가족친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취약·위기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된 만큼 두 기관의 즉각적인 개입이 문제 해결과 예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