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토스어학원 봉담캠퍼스 한도원 대표 "영어를 즐겁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이경아 | 기사입력 2024/02/22 [00:20]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토스어학원 봉담캠퍼스 한도원 대표 "영어를 즐겁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이경아 | 입력 : 2024/02/22 [00:20]
재미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배우는 것은 다양한 인지 과정을 활용하고 동기를 강화함으로써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습이 즐거울 때 뇌의 보상 센터가 활성화되어 정보를 더 잘 기억하고 기억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노래, 비디오, 상호작용 활동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면 다양한 학습 스타일이 자극되어 개인이 새로운 개념을 더 쉽게 파악하고 내면화할 수 있다. 이러한 다중 감각 접근 방식은 또한 신경 연결을 강화하여 더 빠르고 효과적인 언어 습득을 촉진한다. 전반적으로, 재미있는 방법으로 영어를 배우는 것은 탐구, 창의성, 언어 능력의 장기적 유지를 장려하는 긍정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

 

이와 관련하여 토스어학원 봉담캠퍼스의 한도원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토스어학원 봉담캠퍼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랜 시간 전화영어, 화상영어, 과외수업, 학원 수업 등을 통해 만나는 아이들의 대부분이 영어를 시작하는 데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와 수업을 진행하면서 영어가 점점 재미있다, 영어가 어렵지 않다.”라고 말을 해줍니다.

 

또한 영어로 말할 줄 알게 되니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붙고 그로 인해 외국어 학교, 국제 중학교, 영어 영문학과에 합격하는 아이들을 보며 더 많은 아이가 영어 학습을 재미있게 하며 영어로 말할 줄 앎으로써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얻어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학원을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Q. 토스어학원 봉담캠퍼스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온몸으로 익히는 언어로 영어의 기본인 듣기와 말하기 연습을 위해 애니메이션, 영화를 통해 보고 들은 후 영화배우처럼 표정, 목소리, 행동 등을 함께 따라 말하는 학습 방법과 소리를 통한 글자인지를 하기 위해 원서 책의 문장들을 듣고 성우처럼 강세, 억양, 소리 등을 똑같이 모방하듯이 따라 읽는 학습을 기본으로 합니다. 그 후 토론수업을 통해 배경지식을 확장해 나가며 아이들의 비판적 사고와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향상하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 토스어학원 봉담캠퍼스 한도원 대표    

 

 

Q. 토스어학원 봉담캠퍼스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한정된 교재와 시각으로만 학습하지 않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영어 현장학습을 가는데 인사동이나 이태원, 창덕궁 등에 가서 영어로 인터뷰 한다거나 한국의 궁을 외국인들에게 영어로 소개하는 리포터 놀이를 하는 등의 다양한 종류의 현장학습을 진행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한 번씩 YouTube 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데 이를 위해 직접 대본도 써보고 많은 연습을 한 후에 영어로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Q. 토스어학원 봉담캠퍼스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저의 학습 방식으로 영어가 너무 싫다며 영어를 하지 않겠다던 어린 아이들이 영어가 좋아져서 집에서도 영어로 말하려고 한다는 피드백, 영어를 즐겁게 한다며 감사하다는 말을 들을 때가 온몸에 전율이 올만큼 뿌듯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또한 생각지도 못했던 아이들이 국제 중학교 혹은 좋은 대학교의 영문학과에 입학했다는 소식들을 들을 때, 국제학교에서 가르치는 것과 비슷하게 가르쳐 준다는 말을 들을 때 가장 보람을 많이 느낍니다.

 

▲ 토스어학원 봉담캠퍼스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영어를 영어로 배우며 즐겁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여 이 작은 학원 하나가 두 개, 세 개, 몇 개가 되어 더 많은 아이가 영어의 마법에 걸리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이들이 학원에 올 때는 쓰기만을 위한 영어가 아닌 말하기를 위한 영어를 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여러 나라의 언어를 구사하는 언어 천재들의 학습 방식의 도구가 드라마와 영화입니다.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언어를 공부가 아닌 습득으로 학습 합니다. 쓰는 방식의 언어는 결국에는 기억에 거의 남지 않습니다. 모국어를 배우듯 온몸으로 익히며 즐겁게 영어를 습득하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