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는 우리 교육 시스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영어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이며, 국제 커뮤니케이션에 필수적인 도구이다. 또 영어는 과학, 기술,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얻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글로벌 비즈니스와 국제 교류에서 필수적인 언어이다. 따라서 영어는 우리 교육 시스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영어 교습소에서는 학생들이 영어를 배우는 데 있어서는 영어를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며,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다니엘영어교습소 이지웅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니엘 영어교습소는 학생들이 영어를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사회에서 초중고 12년 영어교육받고 영어를 잘 구사하는 사람 많이 못 봤습니다.
영어교육을 단순히 대학입시에 필요한 과정으로만 바라봤기 때문입니다. 영어는 언어입니다. 성인이든 아이든 영어를 세계어로 잘 사용할 수 있으려면 단순히 영어 학습이 아닌, 언어로서의 많은 연습과 훈련이 요구됩니다. 다니엘 영어교습소는 바로 이 부분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원장인 제가 캐나다에서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을 나왔고, 20년간 캐나다에서 생활하며 배운 원어민급 실력으로 성인들에겐 회화 실력과 초중등 학생들에겐 영어의 기초를 세워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다니엘 영어교습소는 성인 클래스와 초중등 클래스 두 분야로 나뉘어 있습니다. 우선 성인반은 간단한 레벨테스트 이후 Beginner(초급)와 Intermediate(중급) 레벨로 안내되며 비슷한 수준의 사람들과 함께 그룹 수업을 참여하게 됩니다.
1시간 수업 동안 10분의 프리토킹 타임, 교재를 통한 지문 해석 학습과 리딩 연습, 그리고 유튜브 영상 자료들을 활용한 원어민 표현 및 영작 연습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성인 회화 클래스는 거의 1시간 내내 영어로 말하기 훈련을 하고 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일주일에 두세 번을 참여하며 발음과 억양 교정을 비롯한 스피킹 훈련을 하게 되면 점점 달라지는 변화를 보게 될 겁니다. 초중등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 파닉스 학습부터 단어와 리딩 및 문법 학습 위주로 나아가며 아이들의 전반적인 기초를 다져주고 실력 향상을 유도합니다. 더 나아가, 다니엘 원장의 정확한 원어민 영어 발음과 억양을 통해 아이들이 영어를 학습하는데 그치지 않고 잘 말하고 들을 수 있는 수준에 이르도록 이끌어 주는 일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다니엘 영어교습소만의 특징은 바로 제 자신에게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캐나다 유학 생활 동안 영어를 힘들게 배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탁월한 언어 능력으로 영어란 언어를 쉽게 습득해왔다면 오히려 영어 교습 과정에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 스스로가 영어와 오랫동안 씨름하며 어려움과 좌절을 많이 겪어봤기 때문에 국내에서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과 다시 도전하는 성인들의 마음과 어려움을 잘 공감하며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는 영어란 언어를 정말 좋아합니다. 좋아하니까 영어를 꾸준히 공부하며 수업을 준비합니다. 이런 저의 좋아함과 열정이 제 강의에 충분히 묻어나서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로 작용한다고 믿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영어 교육자로서 제가 느끼는 가장 큰 보람은 학생들이 영어를 배우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때입니다. 오늘도 50대 초반의 어느 여성 수강생분이 환하게 웃으면서 조금씩 성장하고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학생들의 이런 피드백을 들을 때마다 영어를 가르치는 보람과 기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니엘 영어교습소를 시작한 지 반년이 되어갑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아주 간단합니다. 이 지역에서 오랫동안 다니엘 영어교습소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지금처럼 저렴한 금액으로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는 클래스를 운영하고 매시간, 제가 좋아하는 영어를 신나고 열정적으로 가르쳐서 학생들이 영어를 정복해가는 여정에 함께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영어에 진심인 사람들도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험과 경쟁 위주의 잘못된 영어 교육 시스템으로 인해 오랜 시간 영어를 배워왔어도 외국인 앞에서 말 한마디 표현조차 하기 힘들어하는 우리들의 모습이 참으로 안타깝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영어는 언어이기에 말하고 듣는 연습을 무난히 해봐야 합니다. 지금도 절대 안 늦었으니 그동안 놓고 살았던 영어 공부를 다시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영어처럼 재밌고 익혀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언어는 이 세상에 없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