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나 악기를 다루는 취미를 가지는 이유는 다양하다. 음악은 감정 표현, 스트레스 해소, 창의성 향상 등 다양한 이점이 있다. 또한,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새로운 스킬을 배우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특히 피아노는 다양한 음색과 음량을 표현할 수 있어, 연주자의 감정을 풍부하게 전달할 수 있는 매력적인 악기이다.
이와 관련하여 왈츠피아노음악교습소 김수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왈츠 피아노를 개원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음악교육의 ‘질’ 과 ‘즐거움’입니다. 예전에 강사로 일했을 때 부모님의 강요로 억지로 학원에 와서 꾸역꾸역 피아노를 치고 가는 아이들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 아이들을 보며, 내가 나중에 운영하는 학원에서는 웃으며 학원에 와서 즐겁게 피아노를 배우고 가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피아노 학원은 악보 보는 법을 배우고 진도를 나가는 형식적인 곳이 아니라, 짧은 수업 시간이지만 피아노 치는 법 외에도 음악이 행복하고 재밌다는 것을 배우는 곳 임을 느끼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단순히 건반을 누르고 악보를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음악’을 즐기게 도와주는 레슨을 하고 싶어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왈츠 피아노에서는 수준별 레슨으로 이루어지며 개개인에 맞춤 1:1 직강 레슨을 하고 있습니다. 피아노를 치는데 필요한 이론 수업도 병행되며 매주 새로운 미션 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음악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미션 활동은 매주 바뀌며 리듬 치기, 암보하기, 클래식 음악 공부 등 다양하게 이루어집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현재도 저는 피아니스트로 활동하며 꾸준히 연주하는 법과 피아노 교수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저희 학원에서는 원생 한 명 한 명에게 알맞은 맞춤 레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학원에서는 피아노는 독립적인 악기이지만, 선생님과 함께 2pianos 또는 1piano4hands로 연주하며, 협동심도 기르고 다른 악기의 소리를 들어보고 풍부한 소리를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도 연주 활동도 꾸준히 하고 교수법도 더 익혀서 아이들에게 더 좋은 레슨을 해주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그리하여 아이들이 학원에 즐거운 마음으로 오고, 집에 갈 때는 피아노가 재밌었다고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피아노는 꼭 전문가에게 배우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기초가 탄탄해야 좋은 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전공은 당연하고, 취미로 배우더라도 기초를 어떻게 배우느냐에 따라 음악의 질이 달라집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