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통증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문제 중 하나이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신체 통증이 시작되면, 이를 불편하고 불쾌한 경험으로 인식하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다. 이러한 방법 중 하나는 통증 관리 테라피나 마사지와 같은 치료적인 접근이다.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신체의 자연적인 치유 과정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신체 통증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긴장을 완화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하여 제니의통증관리테라피 김수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딸이 어릴 때부터 운동을 하게 되어 24시간 돌보며, 케어하며 함께 운동 연습을 하고 추가적으로 부족한 점이 있으면 같이 연습하러 다시 학원에 가며 수업 시간에 매번 참여했었습니다. 수업을 같이 보게 되면서 자연스레 스포츠 지도하시는 선생님들, 감독님들, 코치님들을 접하였던 거 같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 속에서 고통을 겪고 특히 아이들의 건강한 운동을 지켜보면서 저도 마사지 공부나 해부학적 학습을 지속적으로 해왔으나 실제로는 실천하지 못하고 있음을 느끼며 있던 도중 딸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괜찮아지겠지 생각했던 발가락은 낫지 않았고 일주일 후쯤 병원에 가보니 발가락이 부러져 한 달이 지난 상태였지만 딸은 아프다는 말도 없었고 저 또한 딸의 상태의 심각성을 잘 인지 못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쉬어야 한다는 말뿐이었고 한의원으로 가 침술도 맞아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마냥 오랜 기간을 쉴 수만은 없어서 다시 방향을 바꿔 제가 그간 공부한 지식을 적용하여 매일 마사지와 재활을 시작했습니다.
발가락에 힘을 전혀 주지 못했던 딸은 제가 그간 공부해왔던 것을 토대로 연관된 근육들을 하나하나 시도해 보며 마사지와 발가락에 힘을 기를 수 있는 재활을 시작하며 호전되기 시작했고 고난이도였던 유연성 훈련으로 아팠던 골반의 통증도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마사지는 정말 중요하구나 라는 것을 다시한번 깨달았고, 출장을 통해 아이들의 통증을 가진 무용예체능 친구들, 운동선수 소수들에게 도움을 주기 시작 하며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프리미엄 통증관리라고 하여 통증유발점을 식별하고 단축된 근육을 이완하는 등 포괄적인 통증완화를 위한 마사지 프로그램이 있으며, 집중재활관리는 더 심층적인 관리가 필요한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엄 통증 관리'를 포함한 심층적 근력운동, 재활 및 특수운동, 스트레칭, 자세교정, 호흡관리 등의 전반적 몸의 재조립 과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부분집중관리라고 하여 통증이 있는 신체부위에 초점을 맞춘 세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숍만의 특징은 대 다수의 분들이 어디 통증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더 많이 방문합니다. 거북목, 두통, 허리 통증, 목,테니스 엘보, 골프 엘보, 발목 부상, 햄스트링 근육통 등
통증을 유발하는 부분을 마사지를 해드려 통증을 감소시키고 기본적인 메인입니다. 팔이 안 올라가거나, 목이 안 돌아가는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통증을 유발을 시키는 근육, 문제점을 찾아 마사지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한 분 한 분의 느끼는 통증 체감이 다 다르고, 강도가 다 다릅니다. 행복한 터치감이 강점입니다.
마사지 후엔 내가 왜 아플 수밖에 없는지, 뭉친 부위가 어디인지, 짧아진 근육이 어디인지 강화시켜야 할 곳은 어디인지, 이제 안 아프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재활이 필요한지, 소통하여 근본적인 것을 해결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실 수 있게 도와드리는 게 저희 숍의 특징이고 제가 고객님들과 계속 소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운동하실 때 가동 범위 안 나오셔서 오히려 운동하시는 게 힘드실 수 있는데 저희 마사지는 마사지 받음으로써 가동 범위가 좋아져 스트레칭을 기본으로 해드려 유연성 좋아져 운동하시는데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들어주고 붓기를 줄이고 운동 범위를 개선하여 부상 회복, 스포츠 부상이 재활마사지가 강점이고 많은 사람들은 마사지 요법이 몸과 마을 편안하게 하고 불면증을 줄이며 전반적인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더 나은 수면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저희 숍에 오시는 한 분 한 분 힐링 되고, 통증 감소가 될 수 있게 계속 연구하고 공부하고 있고, 한 분 한 분의 마사지, 재활, 사람마다 다 다른 통증과 받아드리는 몸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그분 만을 위한 더 빠른 방향으로 나아지실 수 있게 플랜을 계속 짜고 시도해 보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한 분 한 분 통증 감소가 되어 어린이들은 올바른 성장, 모두 건강한 노화로, 건강한 삶을 드릴 수 있는 게 제 현재의 목표입니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을 보면서 이곳에 다녀가시는 모든 분 들이 마음이 진정되고 마사지의 중요성을 또 좀 알려드리고 나의 또 다른 루틴으로 삶의 질을 높여드려 건강한 노화를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많은 사람들이 어제 아팠는데 오늘은 괜찮네 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근데 이게 진짜 괜찮은 게 아니라 그 내 몸에서 이제 내성이 생기고 내 몸이 신호를 잠깐 멈추고 적응이 된 거예요. 다시 아프다는 것은 계속 아플 수 있고 더 안 좋은 현상으로 바뀔 수가 있는데 그러기 전에 조금 자기 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마사지를 통해서도 마음 치유가 된다는 말이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온몸에 있는 그 힘듦을 이 마사지로 풀면서 마음도 치유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