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개성과 독창성이 중요한 시대이다. 사람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싶어 한다.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알게 되면,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면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퍼스널컬러를 알면 자신의 피부를 더욱 빛나게 하고, 전체적인 스타일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원샷컬러 유경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자신에 대한 고유의 개성을 돋보이고자 하는 PR 시대인 만큼 스스로를 알고 싶어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허나 흔히 유행하는 릴스나 유튜브, 연예인을 따라 하기엔 너무 평범하고 나만의 것 그리고 그 방향성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면서 가장 기본적인 것, 나만의 고유의 컬러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매일 보는 나의 얼굴이지만 퍼스널 컬러라는 고유의 톤을 알게 된다면 스스로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확장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여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색채학을 기반으로 한국산업규격에 명시된 KS 색체계를 사용하여 정확하고 신뢰성이 높은 퍼스널 컬러 진단을 진행합니다. 단순히 어울리는 컬러, 계절, 이미지 컨설팅에서 벗어나 고객님 만의 ‘톤’을 찾아 그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색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 추천을 해드립니다. 실제 188색의 드레이핑 천이 있기에 고객님들의 고유 톤 외에도 그레이시톤, 미들 톤, 걸친 톤 등 다양한 톤의 분석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웨딩 분석 및 패션 디렉팅, 체형분석의 코스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브랜딩 코스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웨딩 분석의 경우 예비신랑신부님의 퍼스널 컬러와 체형분석, 그리고 실제 웨딩 천과 베일, 비즈 및 질감, 티아라의 크기, 웨딩링의 타입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예비신랑님 또한 맞춤예복 타입과 기장, 넥 라인에 따른 셔츠 추천까지 다각적인 분석이 가능합니다. 체형분석은 단순히 눈으로 파악하거나 불필요한 터치 없이 실제 체형을 직접 줄자로 잰 뒤 수치화하여 객관적인 분석이 들어가게 되며 이후 체형별 맞춤 추천이 진행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원샷컬러는 최종적으로 퍼스널 쇼퍼 역할로 고객님의 니즈를 완성시켜 드립니다. 저는 원샷컬러 브랜딩 센터의 대표원장이지만 또한 패션업체를 운영하고 있어 실제 퍼스널 쇼퍼로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퍼스널 컬러 및 체형분석 후 원하시는 니즈와 상황에 맞게 동행하여 진행됩니다. 또한 SPA 브랜드부터 명품 브랜드까지 전반적인 추천이 가능하며, 명품 브랜드 진행시에는 백화점 VIP 서비스 이용 및 원하시는 제품을 웨이팅 없이 보실 수 있기에 저희 VIP 고객님들이 굉장히 만족하시는 부분입니다. 현재 원샷컬러와 패션업체가 따로 운영되고 있지만 내년 초에 통합하여 고객 맞춤 고급 큐레이팅 전문센터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실제 진행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고객님들과 소통하게 되는데 육아를 하시거나 또는 그 자녀들이 장성하고 나서야 비로소 자신을 돌아보는 순간이 있습니다.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이 어딘가 어색하고 예전처럼 반짝거리지 않는, 지나가버린 순간에 대해 서글프다는 말씀을 하실 때면 참 마음이 아픕니다. 어색해하시며 센터의 문을 여시지만 진단이 들어간 뒤 본인에게 어울리는 톤을 찾고 어울리는 립 립스틱 테스트하실 때 짓는 그 미소가 저에겐 참 보람되고 따뜻해지는 순간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의 질문에 살짝 말씀드렸지만 내년 초 퍼스널 컬러와 퍼스널 쇼퍼의 기능이 합쳐진 고객 맞춤 큐레이팅 센터가 오픈 됩니다. 퍼스널 컬러부터 체형분석, 그에 따른 의류 및 가방, 보석, 액세서리까지 갖춰진 쇼룸에서 모든 걸 한눈에 맞춤으로 추천해 드리고 구매까지 이어집니다. 굳이 백화점에 가지 않아도 저희 원샷컬러를 통해 프라이빗 한 장소에서 큐레이션 가능한 센터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포털사이트에 퍼스널 컬러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업체가 나옵니다. 물론 고객님들의 선택에는 거리와 가격, 그리고 얼마큼 특별한 체험을 할 것인가에 대한 기대가 있을 겁니다. 허나 저는 그 선택사항에 객관성이란 항목을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이미지 컨설팅이 아닌 색채학을 기반으로 한 객관적인 진단을 하는지, 세부 톤으로 진행하는지를 확인하신다면 충분히 정확하고도 만족할 만한 결과가 나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씀은 퍼스널 컬러는 단순히 나만의 색을 찾는 게 아닌 나 스스로를 알아가는 그 어떤 한 걸음입니다. 외관적인 변화도 중요하지만 그 변해가는 과정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몰랐던 모습을 발견하며 내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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