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정월대보름 맞이 거류면풍물단 경로당 방문- 지신밟기 행사 때 모인 쌀로 떡 만들어 마을 어르신들께 새해 안부 전해
거류면풍물단(단장 최선우)은 지난 24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거류면 22개 마을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새해 안부 인사를 전했다.
풍물단은 지난 2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개최한 ‘2024년 지신밟기 행사’ 때 모인 쌀로 시루떡을 만들어 음료와 함께 경로당을 방문하여 세배로 새해 인사를 전하고 안부를 나눴다.
이날 행사에는 박문규 거류면장, 이승환 거류면 주민자치회장, 장현철 거류면 이장협의회장, 최규철 전 거류면 체육회장, 임용철 차기 풍물단장을 비롯해 허동원 도의원, 최두임 군의원이 새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챙기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참여했다.
최선우 풍물단장은 “지난번 지신밟기 행사 때 주민들이 많이 응원해주시고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풍물단을 이끌어갈 임용철 단장님을 잘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박문규 거류면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릴 수 있는 자리가 있어 기쁘다”라며 “오늘 거류면 관내 14개 마을에서 달집태우기 행사가 있으니 행사에 참여하여 소원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