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경기도 화성시 벨르블리 이한나 대표 "그 날의 향기로 행복한 하루로 기억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양정주 | 기사입력 2024/02/29 [00:37]

경기도 화성시 벨르블리 이한나 대표 "그 날의 향기로 행복한 하루로 기억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양정주 | 입력 : 2024/02/29 [00:37]

캔들 만들기 클래스는 일반적으로 숙련된 강사의 실습 교육과 지도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양초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기술, 재료 및 디자인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재미있고 만족스러운 경험이 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과 즐기거나 공유할 수 있는 맞춤형 캔들을 만들면서 창의적인 발산과 성취감을 제공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벨르블리의 이한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직장생활을 6년간 하면서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있기도 하고 건강의 악화로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쉬면서 다양한 취미생활 중 캔들 원데이클래스를 해보았는데 원래 손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인지 처음부터 끝까지 내 취향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게 너무 재미있었고 좋은 향을 맡으면서 힐링도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선물도 하면서 내가 선물한 캔들을 받고 너무 좋아해주며 선물을 받은 사람들도 힐링이 된다는 말을 듣고 너무 기뻤습니다. 그래서 캔들에 대해 전문적으로 알아보며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자격증을 취득하고 이렇게 캔들공방을 차리게 되었습니다.

  

▲ 벨르블리 작품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벨르블리 캔들공방에서는 향초만들기와 부케캔들 제작, 답례품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캔들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향기와 컬러, 디자인을 직접 골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꽃 선물을 받으면 기분이 좋지만 금방 시들어버려 너무 아쉬운데 이런 꽃(부케)를 사용하여 시들지 않는 하나뿐인 특별한 부케 캔들과 레진 제작도 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일상에 지치고 힐링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캔들을 만들며 힐링하고 공방의 곳곳의 포토존과 작품들을 구경하며 편안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수강생 맞춤 클래스를 진행 중입니다. 20~30대와 직장인, 가족, 커플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대 분들이 공방을 찾고 있으며 특별히 저는 유아교육을 전공하여 아이들과 눈높이에 맞춰 특별하고 즐거웠던 하루로 기억될 수 있도록 수업하고 있습니다.

 

▲ 벨르블리 작품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느 날 일상에 너무 지치고 힘들어서 힐링을 위해 찾아 왔다는 주부님이 기억에 남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잘 보내고 덕분에 힐링하고 간다며 고맙다는 말을 하셨는데 그 말을 들었을 때 뭔가 뭉클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저희 벨르블리 캔들공방을 찾아주시는 모든 수강생이 이곳에서 만큼은 편안한 마음으로 캔들을 만들며 그 날의 향기로 행복한 하루로 기억되실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공방에서의 캔들 클래스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빠르게 벨르블리의 캔들을 접하실 수 있도록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쇼핑 플랫폼에 입점하여 많은 분들께서 벨르블리 캔들을 접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특별한 손재주나 소질이 없어도 문제 없습니다. 마음의 힐링과 나만의 시간이 필요한 분들, 가족이나 연인과의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으신 분들, 취미활동이 필요한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재미있고 향기로운 세계로 힐링하러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