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대구시] 대구생활문화센터‘찾아가는 생활문화’공연 희망 동호회 모집

한동균 | 기사입력 2024/02/29 [14:35]

[대구시] 대구생활문화센터‘찾아가는 생활문화’공연 희망 동호회 모집

한동균 | 입력 : 2024/02/29 [14:35]

▲ 전년도 사업 현장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문화 취약기관 방문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찾아가는 생활문화’ 참여 동호회를 3월 4일(월)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찾아가는 생활문화’란 생활문화동호회가 문화향유 기회가 부족한 지역에 직접 찾아가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예술체험을 선보이는 활동이다. 생동지기 가입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60팀(480명) 가량 모집한다.

 

선정된 팀은 지역 내 다문화가정 및 장애인, 어르신 등 관내 교통약자들과 지역 외 원거리, 문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파견 활동을 통해 동호회의 현장 역량 강화는 물론, 따뜻한 문화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 

 

‘찾아가는 생활문화’는 두 가지 형태로 기획되며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하여 지원하면 된다. 동호회가 문화 취약시설을 직접 리서치하여 매칭하는 ‘찾아가는 생활문화 1’와 동대구역, 노사평화의 전당 등 공공기관과 연계한 ‘찾아가는 생활문화 2’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지역 내 공연 또는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생활문화동호회로 대구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 생동지기로 등록한 단체여야 한다. 모집 기간은 3월 4일(월)부터 3월 20일(수)까지 선착순 마감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및 대구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053-430-5611)

 

한편 ‘생동지기’는 ‘생활문화동호회 지기’라는 뜻으로 대구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인들이 교류하고 소통하는 네트워크 모임을 의미하며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과 ‘생활문화축제’ 등에 참가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