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인천교육청] 인천발산초서 인천형 늘봄모델학교 프로그램 점검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3/08 [11:06]

[인천교육청] 인천발산초서 인천형 늘봄모델학교 프로그램 점검

이윤지 | 입력 : 2024/03/08 [11:06]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형 늘봄모델학교 프로그램 점검을 위해 이상돈 부교육감이 인천발산초등학교를 7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상돈 부교육감은 이날 초등 1학년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2024년 인천형 늘봄 모델학교의 중점과제인 ▶아침이 행복한 학교 ▶미래형·맞춤형 프로그램 ▶오후 돌봄교실 및 저녁돌봄(권장)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이후에는 학교 관계자들과 ▶늘봄 모델학교 운영 전반 ▶프로그램 운영 강사 확보 ▶프로그램 운영 공간 구축 ▶늘봄학교 운영 인력 지원 ▶2학기 늘봄학교 전면확대 관련 등에 대해 협의했다.

 

3월부터 인천형 늘봄 모델학교 60교는 초등 1학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 돌봄 공백 해소 및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 경험 제공을 위해,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연중 매일 2시간 이내 무료로 제공한다.

 

늘봄 모델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학교 수업을 마친 후에도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무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면서 늘봄학교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이상돈 부교육감은 “2024년 신학기를 맞아 늘봄학교의 안정적 운영과 현장 안착을 위해 세심하게 지원하고, 하반기 늘봄학교 전면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