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창녕군] 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적극적 재정지출 총력, 지역경제 활성화 등 기대 =

한동균 | 기사입력 2024/03/07 [17:10]

[창녕군] 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적극적 재정지출 총력, 지역경제 활성화 등 기대 =

한동균 | 입력 : 2024/03/07 [17:10]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6일,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4년 1분기 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수 주재로 열린 이 날 보고회에서는 2024년 1분기 신속집행 추진계획 총괄 보고 및 부서별 집행 전망액에 따른 부진 사유와 대책을 점검했다.

 

군은 전체 신속집행 대상액 3,955억 원의 1분기 목표율 26.0%에 해당하는 1,029억 원 사업 가운데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5억 원 이상’ 사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하는 등 부서별 문제점 파악과 전략적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집행률 제고를 위해 사업별 공정률 상시 관리와 수의계약 절차 간소화, 선금·기성금 등 지급, 재료비 선구매, 임차료 선지급 등 행정안전부의 신속집행 한시적 특례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성낙인 군수는 “전 부서에서는 신속집행이 경기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으로 지방자치단체 업무임을 인식하고, 지역 경기 활성화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신속집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창녕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신속집행 추진단을 운영, 1분기 집행 전망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집행에 따른 부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사업추진에 문제가 없도록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