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와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소방 구급 대원들의 심리지원을 위해 이동 상담 차량 ‘찾아가는 마음사랑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방 구급 대원들이 겪게 되는 업무 부담, 스트레스, 트라우마 관리를 위해 이동 상담 차량이 3, 4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관내 119안전신고센터 및 구조구급센터를 순회 운영하게 되며, 심리 상담 전문가들이 함께 탑승해 정신건강 상담 등 소방 구급 대원에게 필요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선희 영천시보건소장은 “소방 구급 대원들의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적인 노력에 보답하고자 이동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게 되었다.”라며 “많은 대원들이 찾아가는 마음사랑방에 참여해 업무 중 발생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동 상담 차량 ‘찾아가는 마음사랑방’은 정류장이 설치된 장소(다이소 영천시청점, 금호중앙의원 등)에서도 운영 중이며 직장, 학교, 읍면지역 등 정신건강 검진, 스트레스 측정, 정신건강 상담 등 서비스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54-331-6770)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