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은 많은 사람들에게 취미로 즐겨지는 활동 중 하나이다. 피아노,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등 다양한 종류의 악기 중에서 드럼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드럼이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악기이기 때문이다.
드럼은 리듬과 비트를 연주하는 악기로, 드럼을 연주하면서 강한 박자와 강렬한 소리를 통해 감정을 표출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또한 드럼은 다양한 스타일과 장르의 음악에 적용할 수 있어 여러 음악적 표현을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드럼치는공방 음악교습소 이찬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기술들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알려주고 싶고 제가 드럼을 연주할 때 느끼는 희열과 행복을 같이 느끼게 해주고 싶어 설립 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두 개의 프로그램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취미생활로 재밌게 드럼을 즐길 수 있는 취미반과 앞으로 드러머란 직업을 목표로 가진 분들을 위한 전공(입시) 반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일단 최대한 학생분들에게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어서 인테리어를 많이 신경을 썼습니다. 등록하신 분들에 한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연습실 두 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 학생분에게만 집중하고 신경 쓸 수 있도록 모든 수업은 1:1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사실 어렸을 적에 레슨에 대한 비전은 없었습니다. 회의감이 들 때도 꽤나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왜 행복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며 진짜 행복하기 위해선 뭐가 필요할까를 오랫동안 생각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한 레슨생 분이 드럼을 시작하고 나서 너무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감사하다고 말씀을 해주시는데 전 지금까지 주기보단 얻기 위해 살아왔기 때문에 뭔가를 주면서도 행복을 느낄 수가 있었던 걸 그때 알았습니다. 이후 레슨에 비전이 생기게 된 계기가 기억에 남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먼저 드럼치는공방을 양천구뿐만 아니라 더 먼 곳까지 알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욕심을 더 내자면 아직까지 연주자를 꿈꾸고 있기 때문에 지치지 않고 꾸준히 활동할 수 있는 드러머로도 활동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드럼뿐만 아니라 다른 악기도 정말 누구나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또 늦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도전해 보시는 것도 정말 좋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