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퍼스널컬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퍼스널컬러 진단이 개인의 이미지와 자신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퍼스널컬러 진단을 받고 있다.
또한, 개인 맞춤형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퍼스널컬러 진단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퍼스널컬러를 알고 있는 것은 유리하다. 퍼스널컬러 컨설팅은 개인의 피부 톤과 특징에 맞는 색상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나의 이미지와 스타일을 개선할 수 있고, 특징을 파악하여 스타일링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먼지나방스토그래피 김지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화장품 회사에서 꽤 오랜 시간 마케팅과 디자이너로 일을 했었고,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을 당시 회사 광고 비주얼 촬영을 위해 모델과 연예인들을 촬영했을 때가 퍼스널 컬러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원래도 궁금증이 많았던 저는 처음으로 사진에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그건 바로, 모델들과 연예인들을 실제로 보는 것과 촬영했을 때 결과물의 갭이 생긴다는 것이었죠. 실제로 보면 그렇지 않은데 얼굴의 각도가 사진에서는 단점을 부각 시킨다던가 체형 부분에서도 장점이 부각이 안 되고 단점만 부각이 되는 것이 의문이었습니다. 퍼스널 컬러와 사진 촬영까지 모든 부분을 제가 디렉팅 하고 직접 경험해 보는 이러한 일련의 실무를 통한 과정들 속에서 많은 의문이 풀렸습니다. 화장품 회사부터 향수회사까지 재직하면서 느꼈던 부분들과 궁금증들은 결과적으로 퍼스널컬러를 배우게 했고, 내가 했던 모든 걸 접목시켜서 나의 회사를 꾸려보자 라는 생각이 커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퍼스널 컬러 진단,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전문가 양성 교육, 골격 진단 전문가 과정 등 퍼스널 컬러 진단 및 사진 촬영뿐 아니라 여러 교육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뿐 아니라 체형 분석을 해주는 골격 진단 과정도 인기가 무척 많습니다. 퍼스널 컬러만 중요한 것이 아닌 체형에 따른 차이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회사의 강점은 퍼스널 컬러를 토대로 사진 촬영을 한다는 게 강점입니다. 보통은 퍼스널 컬러만 하면 퍼스널 컬러만, 사진촬영만 하면 사진 촬영만 진행하는 게 대부분인데 저희 회사의 경우 퍼스널 컬러와 사진촬영 모두 한 사람이 진행을 합니다. 단순히 사진 촬영이나 퍼스널 컬러 진단뿐 아니라 체형별 골격 진단, 스타일링 등 모든 것 들을 통틀어서 고객님께 가장 잘 맞는 콘셉트를 제안해 원스텝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바로 이 부분이 스토그래피의 강점입니다.
한 사람이 모든 걸 진행하다 보니 모든 결이 같게 느껴지며 퍼스널 컬러의 기준인 ‘조화’에도 잘 들어맞습니다. 단순히 퍼스널 컬러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이 사람이 가지고 있는 체형과 골격 특징, 이미지 등 모든 것 들을 고려하여 사진 촬영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퍼스널 컬러 진단에 그치는 것이 아닌 결과 값이 있는 아웃풋을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먼 해외에서부터 저에게 진단을 받고 사진 촬영을 하겠다고 오시는 분들, 취업 혹은 소개팅 사진을 위해 촬영하러 오시는 분들까지 다양합니다., 정말 오래전부터 지켜봐왔다며 장문의 손 편지와 함께 먹을거리 사다 주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그럴 때마다 아 우리 회사가 정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 수년 이내에 퍼스널 컬러를 주제로 하는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 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퍼스널 컬러를 접목시킨 화장품을 구입하여 나에게 맞는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퍼스널 컬러의 파이를 넓히기 위해 교육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구소를 설립한 만큼, 저희가 직접 개발한 퍼스널 컬러 교구들도 더욱 세분화 시켜 판매할 계획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퍼스널 컬러로 창업을 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단순히 생계를 위한 수단으로만 퍼스널 컬러를 대하지 말고, 진심으로 이 직업과 관련되어 있는 뷰티나 패션 분야를 좋아하고 사랑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퍼스널 컬러를 불신하는 분들이 있다면, 퍼스널 컬러를 기반으로 촬영을 함께 경험해 보시는 걸 추천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EO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