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인천교육청]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인천신광초 통학로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

김창유 | 기사입력 2024/03/12 [11:41]

[인천교육청]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인천신광초 통학로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

김창유 | 입력 : 2024/03/12 [11:41]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은 12일 인천신광초등학교 정문 앞 통학로에서 관계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은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준수사항을 계도하고,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을 홍보함으로써 어린이와 지역주민의 교통안전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중부경찰서장, 중구청장, 신광초 관계자, 학부모 등 20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내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학생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안전한 통학로 확보 방안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학교의 지리적 위치상 교통량이 많고 아이들이 등교 시 건너는 횡단보도로 우회하는 대형 화물차가 많아 관계기관에 사각지대 위험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조치를 요청할 계획이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과 교육환경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자체 점검함으로써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이번 캠페인이 통학로 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아이들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