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충북도] 충북 장애인의 삶을 영상에 담다

한동균 | 기사입력 2024/03/14 [15:46]

[충북도] 충북 장애인의 삶을 영상에 담다

한동균 | 입력 : 2024/03/14 [15:46]

 

충청북도는 충북영상자서전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장애인인생기록 영상제작 사업”(이하 장애인인생기록) 설명회 및 업무협약식을 3.14. 충청북도장애인회관에서 개최했다.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도내 여러 장애인관련 단체 및 기관 등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뤘고 특히 장애인인생기록 사업의 참여․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진행된 협약식에는 장애인단체 뿐만아니라 충북미디어센터, 장애인고용공단 등 10개 관련 단체․기관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협력의 뜻을 보탰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장애인 인생기록 사업은 ‘세상을 변화시켜온’ 장애인의 삶을 디지털영상으로 담아내고 미디어영향력을 활용한 공유와 소통의 확장을 통하여 장애인복지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장애인인생기록에 참여하고 싶으신 장애인이나 그 가족, 또는 관련 종사자 분들은 충청북도장애인복지관 전화(☎856-1100)하시거나 홈페이지(www.cbr.or.kr)를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원하는 장소에 방문 촬영도 가능하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장애인의 어제와 오늘, 내일의 삶을 조명하는 장애인인생기록 영상이 폭넓게 공유되어 더 든든하고 촘촘한 장애인복지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