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월 13일부터 29일까지 시에서 활동하는 평생교육강사를 대상으로 2024년 강사대학 ‘장애인평생교육강사 2급 양성과정’에 참여할 학습자를 모집한다.
시흥시 ‘강사대학’은 관내 평생교육강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양성과정과 연계해 강사들이 장애인의 신체적ㆍ정신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장애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강사대학은 오는 3월 9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강하며 4월 6일까지 5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장애 유형별 의사소통 방법, 도전적인 행동에 관한 대처 방법으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수강 신청은 2월 13일부터 29일까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수강 신청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2월 29일까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강사뱅크’에 등록 후 승인을 받아야 한다.
올해는 강사대학 수료자를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배달강좌 사업(런투유)’을 연계해 강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2급 자격시험 응시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 학습자와 접점에 있는 평생교육강사의 전문성을 향상하고 실천가로서의 인식 강화에 힘쓰겠다. 이로써 지역 내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고 평생교육 강사들의 장애인 대상 교육 전문성을 함양해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을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강사대학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누리집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되고,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평생학습과 사업팀(031-310-253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