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AF2023 학술포럼 사전등록이 9월 1일(금)부터 10월 16일(월) 17시까지 진행된다.
학술포럼에서는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를 다루는 3개 국제영화제와 4대 부천국제문화축제의 전망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행사는 10월 21일(토) 10시 30분부터 15시까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비즈니스센터 5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며, 1부와 2부로 구성된다.
1부 주제는 '국제영화제 5.0 : 다양한 형태의 관객이 공존하는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영화제의 전략'으로 바이코누르국제단편영화제(Baiqonyr), 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Zagreb),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Annecy)의 전문 인력을 초청하여 영화제의 작품들과 관객들로부터 나타나는 영화제의 동향 및 현실을 반영하는 이슈를 논한다.
2부 주제는 '부천시 시승격 50주년, 부천 4대 국제문화축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과업'으로 부천시 시승격 50주년을 맞이하여 문화도시 부천의 브랜딩에 기여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등 부천 4대 국제문화축제의 역사를 되짚고 지향점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특히 학술포럼 2부는 온라인으로도 송출되어 부천시민뿐만 아니라 문화콘텐츠와 축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학술포럼 사전신청은 BIAF 누리집(www.biaf.or.kr)에서 이벤트>학술포럼>사전등록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콘텐츠 산업의 비전(Visions)’을 논하는 학술포럼과 함께, BIAF2023은 오는 10월 20일(금)부터 24일(화)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