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1일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24년 안산시청년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야간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청년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을 목표로 지난 2월부터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이해와 사례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절차 및 인증절차 등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사회적경제 기업 선진사례 학습 ▲사회적경제기업 자금조달 및 공모사업의이해 ▲사회적경제기업 구체화 및 사업계획서 작성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등 사회적경제 창업을 위한 맞춤형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 앞서 참가자들은 교육과정에서의 좋았던 점과 아쉬운 점, 개선할 점과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에 대한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회적경제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하면서도 아카데미를 통해 쌓은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황병노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청년 사회적경제기업이 상대적으로 적은 안산시에서참가자들이 교육 수료에 그치지 않고 창업까지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는 교육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와 정기적인 예비 창업자 네트워크 교류회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수료자를 대상으로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청년창업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