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총상금 1천100만 원 규모의 「제14회 부산 마이스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5월 27일부터 6월 28일까지 콘텐츠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의 조건과 특성을 고려한 마이스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 마이스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관련 산업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내용은 ▲사회가치경영(ESG) 실천전략 및 디지털 기술 활용방안 등을 포함한 마이스 행사(전시회·국제회의 등) 기획 및 유치 제안 ▲부산지역 신규 유니크베뉴* 발굴 및 기존 유니크베뉴 활성화 방안 제안 ▲블레저** 여행객 맞춤형 관광프로그램 제안 총 3개 분야다.
* 유니크베뉴: 마이스 전문시설(컨벤션센터, 호텔 등)은 아니지만 마이스 행사를 개최하는 개최지의 특별한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장소 ** 블레저(Bleisure): 비즈니스와 레저의 합성어로 출장과 여행을 함께 하는 것)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27일부터 6월 28일까지 (사)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 전자우편(micebusan@naver.com)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단, 이미 운영 중이거나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유사한 사례를 단순 모방한 작품은 출품이 제한된다.
신청서류 서식은 부산시(www.busan.go.kr) 또는 마이스워크넷(www.mice.or.kr)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7월 중 1차 서류 심사,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총 8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수상작에는 대상 300만 원 등 총 1천100만 원의 시상금과 상장 8점(시장상 등)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사업화 지원을 위해 부산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에 제공되며, 수상작을 활용해 행사를 개최하면 ‘부산시 민간주관 전시회 개최 지원사업’, ‘벡스코 지역 민간 전시주최자 지원사업’, ‘부산관광공사 지역특화 비(B)-컨벤션 특화사업’ 심사에서 우대하는 등의 다양한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 051-740-7827)로 문의하면 된다.
박근록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부산만의 참신하고 특색있는 마이스 콘텐츠를 발굴해 지역 마이스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공모전에 뛰어난 역량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