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시 주요 행사 및 축제에서 1회용품 사용을줄이기 위한 다회용기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안성시는 지난해(2023년) 다회용기를 사용한 바우덕이 축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읍·면·동 체육대회를 비롯한 안성시 주요 행사 및 축제에다회용기를 지원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였다.
오프라인 행사에서 다량의 1회용품이 사용되고, 재활용이 어려운 폐기물로배출되는 만큼 이를 대체할다회용기 지원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지난 20일 서운면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15개 읍·면·동 체육대회에 일회용기를대체할 다회용기가 지원될 예정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체육대회 다회용기 지원사업을 통하여 1회용플라스틱폐기물 배출량을 1.2톤 이상 감량할 수 있고, 온실가스 감축량또한1톤 이상 감축하는 환경개선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음식점에서 발생 되는 1회용 포장·배달용기의 사용을줄이기 위한 다회용기 지원사업의 서비스지역을 기존 안성 1,2,3동에서 공도읍까지 확대하여, 배달특급, 배달의민족, 요기요를 통하여 다회용기 배달서비스이용해 볼 수 있으며, 앞으로 안성시 공공청사 및 장례식장 등 다양한분야로다회용기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