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 위한 ‘자아성장 프로그램’ 운영청년들의 건강한 삶 돕는 청년 정신건강 프로그램 진행…6월 7일까지 참여자 모집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부천시 청년을 대상으로 ‘자아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아성장 프로그램은 더 나은 자신으로 성장하려는 과정을 도모하고 자신의 내면 안에 있는 여러 가지 장점을 파악함으로써 원가족과의 관계를 재경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에 자신의 왜곡된 감정과 사고를 더 긍정적인 삶의 자세로 변화시켜 청년들의 정서적 어려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6월 11일부터 7월 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부천시 관내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6월 7일까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전화(070-4229-0586)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천시 청년들이 취업, 학업, 대인관계 어려움 등 청년 시기에 주로 나타나는 스트레스를 해결하고 건강한 삶을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매월 청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프로그램과 개별상담, 치료비 지원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로 문의하거나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bucheonlove.c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