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광양시] ‘닭숯불구이 거리 조성’을 위한 토크라운지 개최

- ‘닭숯불구이 거리 조성’을 위한 의견 수렴의 장을 열어 -

정세마 | 기사입력 2024/05/17 [12:16]

[광양시] ‘닭숯불구이 거리 조성’을 위한 토크라운지 개최

- ‘닭숯불구이 거리 조성’을 위한 의견 수렴의 장을 열어 -

정세마 | 입력 : 2024/05/17 [12:16]

 

광양시는 16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증명표장 등록된 광양의 대표 향토음식인 닭숯불구이를 활용한 거리 조성을 위한 토크라운지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토크라운지에는 광양시 시의원, 관련 부서 부서장과 닭숯불구이 취급 일반음식점 영업주 및 일반시민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닭숯불구이 거리 조성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토크라운지는 시민과 관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자유토론방식으로 ▲닭숯불구이 거리 지정을 희망하는 장소 ▲닭숯불구이 거리 조성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전문가 토론에는 청암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정형석 교수 등 2명이 참석해 주제 토론과 닭숯불구이 취급 영업주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거리 조성지가 관광객이 사계절 찾을 수 있는 장소가 되기 위해 케이블카, 흔들다리 등 관광시설 조성 ▲관광객의 접근성이 높은 새로운 사업대상지를 지정해 닭숯불구이 음식점들이 밀집해 운영할 수 있는 단지 조성 등이 제시됐다.

 

김복덕 보건소장은 “이번 토크라운지를 통해 닭숯불구이 거리 조성을 위한 첫 단추를 끼웠다”며 “시민과 관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