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소장 정희숙)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5월 27일부터 6월 14일까지 ‘구강보건의 날 기념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건강, 이 행복에서부터’라는 주제로 구강건강교실, SNS 퀴즈 이벤트, 불소도포 실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먼저,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3개소 9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실을 운영, 구강검진, 구강예방서비스(불소바니쉬 도포) 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6월 7일부터13일까지사천시 공식 SNS를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1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편의점)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6월 10일부터 3개월 동안관내 희망하는 5~7세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 약 900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교육 및 치아우식 예방에 도움이 되는 불소도포를 실시한다.
시는 각종 홍보 매체 및 캠페인 실시 등으로 지역주민에게 구강보건의 날을 많이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정희숙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지하고, 각종 구강질환 예방 및 올바른 구강건강 습관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구강건강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