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사천시] 사천향우인, 고향사랑기부제로 고향사랑 실천

- 재부사천시봉우회장 이덕길· 전 재부삼천포향우회장 강석진 동참 -

정세마 | 기사입력 2024/05/31 [16:19]

[사천시] 사천향우인, 고향사랑기부제로 고향사랑 실천

- 재부사천시봉우회장 이덕길· 전 재부삼천포향우회장 강석진 동참 -

정세마 | 입력 : 2024/05/31 [16:19]

 

사천시는 사천을 사랑하고 응원하는 향우인들의 고향사랑기부동참이 이어지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덕길 재부사천시봉우회장과 강석진 전 재부삼천포향우회장이 지난 28일 우주항공청 개청 기념으로 열린 사천시 고향방문의 날 행사에서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과 3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이덕길 재부사천시봉우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 14호, 강석진 전 재부삼천포향우회장은 15호 고액기부자로 등극했다.

 

이덕길 재부사천시봉우회장은 사남면 출신으로 가천초, 사천중, 사천농업고를졸업하고, 부산에서 사십여 년간의 공직생활을 했다. 이후 <금정산 메아리>,<호박이야기>라는 수필집을 발간하는 등 수필가로 활동하고 있다.

 

재부가천초동문회와 재부사천중동문회 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재부사천시봉우회장을 맡아 남다른 고향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강석진 전 재부삼천포향우회장은 동동 출신으로 삼천포초, 제일중을 졸업하고부산 금정구에서 건축·토목·플랜트 종합건설업체인 금석종합건설(주)을 운영하고 있다.

 

재부삼천포향우회장과 재부삼천포초 동창회장을 역임하며 향우회 활성화와 고향 발전에 힘썼다.

 

박동식 시장은 “고향 사천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애정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향우들이 자랑스러워할 만한 고향사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