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일 산곡중학교에서 체육 계열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인천 체육 인재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체육에 흥미와 재능을 가진 학생들에게 진로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모의 실기 고사를 통해 전공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인천시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가 주최하고 교사 지원단, 가천대학교·인천대학교·인하대학교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모의 실기 고사, 체육 진로 및 진학 특강, 체육 관련 학과 안내 및 상담으로 진행했다.
모의 실기 고사는 제자리멀리뛰기, 좌전굴, 윗몸일으키기, 배근력, 10m 왕복달리기 5종목을 측정하고, 종목별 우수 학생에게 시상했다. 체육 진로 특강은 2024년 수시 전형 및 대학별 수시 합격 사례 소개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운영했으며 안내 및 상담은 가천대학교, 인천대학교, 인하대학교 체육 관련 학과에서 진행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체육교육과정 특성화 학교 및 참가 고등학교 교사, 체육 진로진학 운영 지원단 간 정보 교류와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로와 진학 방향을 찾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