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남원동, 상주 공설추모공원 부지 공모 사업설명회 개최- 추모공원 조성 관련하여 소통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시간 가져-
상주시 남원동(동장 김영규)은 10월 7일(월) 14:00 남원동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관내 9개 단체 단체장 및 통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 공설 추모공원 부지 공모에 따른 사업설명회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시 관계자가 참석하여 △추모공원의 필요성 △추모공원 추진일정 △사업내용 △선진 추모공원 시설 등의 내용을 안내하고, 친환경적이고 선진화된 현대식 추모공원이 혐오나 기피 시설이 아닌 지역 필수 시설임을 설명하고, 다른 지역과 해외의 선진 추모공원 사례를 예로 들어 지역에 꼭 필요한 시설임을 강조했다.
또한, 추모공원 조성될 시 제공되는 다양한 인센티브에 관하여 지원내용과 지원규모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등 추모공원 유치에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김영규 남원동장은 “추모와 휴식, 문화가 함께하는 상주 공설 추모공원 조성을 위하여 이번 부지 공모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리며 상주 공설추모공원이 하루빨리 조성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