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강원도] 강원관광재단, 해외 디지털 유목민(노마드) 글로벌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 유치

더모스트타임즈 | 기사입력 2024/11/28 [11:36]

[강원도] 강원관광재단, 해외 디지털 유목민(노마드) 글로벌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 유치

더모스트타임즈 | 입력 : 2024/11/28 [11:36]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강원관광재단(대표 최성현)은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해외 디지털 유목민(노마드)을 대상으로 강원특별자치도를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의 최적지로 알리기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미국, 프랑스, 페루 등 13개국에서 온 20여 명의 해외 디지털 유목민(노마드)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춘천, 동해, 영월 등 강원특별자치도의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며, 지역 내 공유 오피스에서 원격 근무를 진행했다. 근무 후에는 영월의 꽃차 체험, 동해의 서핑 체험,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선포식 등 강원의 특화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각자의 경험을 공유했다.

 

강원관광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디지털 유목민(노마드)들에게 강원의 매력을 알리고, 강원특별자치도를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의 주요 목적지로 인식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강원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로컬 관광 콘텐츠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내년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국내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강원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강원특별자치도를 해외 디지털 유목민(노마드)의 중심지로 자리매김시키겠다”고 밝혔다.

 

강원관광재단은 2021년부터 국내 휴가지 원격 근무(워케이션) 사업을 선도해왔으며, 이를 통해 비수기·주중 체류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여 현재까지 약 17만 명 이상의 체류 인구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워케이션(Worcation):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여행지에서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진행하는 체류형 근무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