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광양시] 12일,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장서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열린다

- 서천변 특설무대에서 본선 개최, 대상․최우수상 팀에 K-POP 식전 무대 공연 기회 주어져 -

임미란 | 기사입력 2024/10/11 [14:57]

[광양시] 12일,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장서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열린다

- 서천변 특설무대에서 본선 개최, 대상․최우수상 팀에 K-POP 식전 무대 공연 기회 주어져 -

임미란 | 입력 : 2024/10/11 [14:57]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 광양읍 서천변 광양불고기특화거리가 축제와 열정으로 들썩인다.

 

광양시는 광양불고기와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등을 두루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광양 여행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광양의 젖줄인 광양읍 서천변 일원에서는 ‘숯과 불이 만난 또 하나의 기적’이라는 주제로 제20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가 오는 11일부터 사흘간 펼쳐진다.

 

축제에는 광양 원님 행차 재현 퍼레이드, 창작 판소리 공연, 드론 라이트쇼, 불꽃놀이, 카약체험, 한우 시식회, 숯 테라리움 등 이색 콘텐츠와 체험형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특히, 축제 둘째 날인 12일 오후 2시 특설무대에서는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청소년 댄스경연대회가 개최된다. 제4회 광양 K-POP 페스티벌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K-POP 댄스, 방송댄스, 스트릿댄스 등 치열한 예선을 통과한 댄스동아리 9개 팀이 벌이는 본선 무대다.

 

대회에서 대상, 최우수상을 받은 팀은 상장 및 상금 외에도 광양 K-POP 페스티벌 첫날 개막 식전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와 입장권이 제공돼 열띤 각축전이 예상된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광양의 10월은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와 광양 K-POP 페스티벌 등 풍미 가득한 먹거리와 고품격 공연, 젊은이의 끼와 열정으로 들썩인다”라며 “이번 주말 광양불고기특화거리에 방문해 전통숯불구이를 드셔보시고 미래 K-POP을 이끌 예비 뮤지션들이 참가하는 청소년 댄스경연대회도 참관하시면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