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안산시] 안산시자살예방센터, 청년위로 프로젝트 강연… 은둔 해법 찾기

정지호 | 기사입력 2024/10/25 [17:33]

[안산시] 안산시자살예방센터, 청년위로 프로젝트 강연… 은둔 해법 찾기

정지호 | 입력 : 2024/10/25 [17:33]

 

안산시(시장 이민근) 자살예방센터는 지난 24일 안산 상상대로에서 청년자살예방을 위한 청년위로 프로젝트 2차 ‘은둔 고수를 만나다’ 강연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관련기관과 은둔 당사자, 은둔 당사자 주변인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강연은 안무서운회사 유승규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자신의 은둔 경험부터 은둔 당사자 지원 사업에 나서기까지의 과정을 풀어냈다.

 

또한 강연 외에도 살구 만나기 캠페인을 통해 위로 엽서 정기구독과 은둔 대상자에게 위로 엽서를 보내는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안산시자살예방센터는 고립·은둔 자살고위험군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가치있는 누림,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부곡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소외 이웃 발굴을 위한 이동 상담과 이해를 촉진하는 강연을 펼치고 있다.

 

이종하 안산시자살예방센터장은 “우울과 은둔을 개인의 문제가 아닌 모두가 경험할 수 있는 어려움으로 바라보는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라며 “사회적 관심과 인식개선을 통해 청년 위기를 이해하고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산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고위험군 위기사례관리 ▲생명지킴이 및 생명존중 교육 ▲자체 캐릭터 ‘살구(살리고 구하고)’를 활용한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031-418-012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