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여주시]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탈출 안전한 家(가)』

- 저소득 안전취약계층에게 안전용품 설치·보급!! -

고원석 | 기사입력 2024/03/20 [14:53]

[여주시]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탈출 안전한 家(가)』

- 저소득 안전취약계층에게 안전용품 설치·보급!! -

고원석 | 입력 : 2024/03/20 [14:53]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복환, 김동식)는 지난 19일 거동이 불편한저소득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안전용품 지원 사업인 『위기탈출 안전한 家(가)』 사업 시작을 알렸다.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으로 진행되는 『위기탈출 안전한 家(가)』 사업은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된 가구(노인·장애인 등)에 안전용품을 설치하여 가정 내 사고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안전한 집 조성과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사고로부터 스스로를 지키는 대응능력 및 안전의식을 고취 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낙상사고 위험에 노출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께 바닥용 및 양변기용 안전 손잡이를 설치하여 낙상사고 예방뿐만 아니라 이동권까지 보장할 수 있게 하였다.

 

김동식 민간위원장은 “저소득 안전취약계층(노인·장애인 등)에게 낙상사고를 예방하고 바닥용 및 양변기용 안전 손잡이 등이 필요한 집안 곳곳에 설치해 편안한주거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안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이복환 가남읍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께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해 안전 손잡이를설치하여 집 안 이동뿐만 아니라 화장실에도 편리한 이동이 가능해졌다.”며 “안전취약계층에게 안전용품을 지원함으로써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노후를 보낼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