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제주도] 2024년 본부·행정시 상하수도 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

고원석 | 기사입력 2024/03/20 [14:42]

[제주도] 2024년 본부·행정시 상하수도 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

고원석 | 입력 : 2024/03/20 [14:42]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는 19일 오후 상하수도본부 대강당에서 ‘분산과 연결을 통한 역량강화, ’24년 본부·행정시 상하수도 담당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상하수도본부와 행정시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민원인의 편익을 높이고, 분야별 상하수도 업무시스템 혁신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본부·행정시 상하수도 담당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은 청렴결의문 낭독,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강의, 2024년 주요 현안과 업무계획 설명 및 토론, K-WATER 유수율 제고 사업설명,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 기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본부와 행정시별 2024년 주요업무 및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상하수도 업무 협업 및 공감대 형성으로 경영 효율화와 사회적 가치 추구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본부와 행정시는 상하수도 분야별 토론을 통해 업무의 분산과 연결을 통한 업무시스템 개선으로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한 상하수도 영역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로 고객만족도를 높여나가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고성대 제주도 상하수도본부장은 “각종 개발과 인구 증가로 지하수 부족과 수질 문제가 나타나고 하수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 적극 대응해 상하수도 담당공무원들이 맡은 바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