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올해도 동부창고 ‘기발한 클래스’에 기발한 제안해주세요!- 동부창고, 27일(수)~4월 11일(목) 강사주도형 생활문화 클래스 강사 모집
|
동부창고가 올해도 ‘기발한 클래스’를 이끌어갈 기발한 제안을 기다리고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청주문화재단)은 오는 27일(수)부터 내달 11일(목)까지, 동부창고 생활문화 클래스를 이끌어 갈 ‘기발한 클래스’ 제안 프로그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발한 클래스’는 강사가 직접 자신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살려 클래스를 설계하는 강사 주도형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생활문화 클래스와 차별화되는 신선함이 장점이다.
2022년 첫 선을 보인 뒤 2년 동안 ‘영화와 음악이 함께하는 힐링시네마’, ‘내가 만드는 마술 같은 하루’, ‘캐리커처, 나도 할 수 있다!’등 특색 있는 클래스들이 160여명의 시민 수강생과 동부창고에 기발한 생활문화의 즐거움을 선사했다.
올해 개설 목표는 상·하반기 각각 3개씩 총 6개 프로그램이다.
‘기발한 클래스’를 제안하고자 하는 강사는 청주문화재단 또는 동부창고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7일(수)부터 4월 11일(목)까지 이메일(dbchangko@naver.com) 제출 또는 동부창고 34동 사무실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단, 평일 12시~13시와 주말 및 공휴일에는 방문 접수를 받지 않는다.
신청 자격은 ▲청주 내 생활문화활동가 ▲해당 분야 연구 및 교육과정 이수자 또는 강의 경력이 있는 자 ▲전문성을 인정할 만한 자격증 및 서류 구비자로, 세 가지 요건 중 두 가지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강사 1인당 1개 프로그램을 최대 6회차(최대 3시간/회당)까지 제안할 수 있으며, 분야에 대한 제한은 없다. 단, 이중 지원은 불가하며 전년도 동일 프로그램 역시 지원할 수 없다.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상·하반기 각각 3개 프로그램으로 분리해 운영되며, 강사는 수강생 관리 및 강의 일지 제출 등 제안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을 맡아 진행해야 한다.
강사료는 지역문화진흥원의 생활문화센터 주강사 지급 기준을 따르며, 클래스 운영과 수강생 작품 전시회 개최 등에 필요한 공간이 무료 지원된다. 기타 동부창고 행사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도 함께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재단과 동부창고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3-715-686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