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서면지사협,‘가가호호’독거노인 방문 사업 본격 실시월별 주제에 따른 봉사활동으로 지역 내 돌봄 효과 톡톡
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심재복․박양일)가 관내 90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특수시책인 ‘가가호호’ 심리적 안정 프로젝트를 본격 실시하였다.
이에, 지난 22일 ‘봄 맞이 깨끗한 우리 집’이라는 주제로 90세 이상 거동불편 홀로 어르신 가구를 방문하여 안부확인과 함께 이불털기, 생활쓰레기 처리 등 간단한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밥상에 향긋한 봄을 선물하기 위해 머위나물 등 4종의 반찬을 전달함으로써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심재복 서면장은 “이번 사업은 거동불편 고령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기 위한 정서지원 복지시책”이라며 “어르신들의 안전확인은 물론 월별 방문주제에 따라 맞춤형 봉사활동도 실시되는 만큼 내실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사업은 관내 90세 이상 독거노인 중 거동불편으로 인해 집에만 계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전수조사를 통해 12개 마을 15명이 선정되었으며 올 3월을 시작으로 연간 5회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