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이정미, 이하 보건소)는 지난 20일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에서 국가암검진 수검을 독려하기 위해 국가암검진사업 홍보를 실시했다.
지난 21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사업홍보를 진행한 보건소는암 검진 홍보지와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암 예방 생활 수칙 안내하는 등 암 조기 검진 및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이며, 암종별 연령대에 따라 위암·간암·유방암·자궁경부암·폐암·대장암 검진이 가능하다. 또한, 암 검진 지정의료기관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미 소장은 “이번 국가암검진 홍보를 통해 시민들에게 암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라며, “연말에는 건강검진을 받기 위한 수검자 쏠림현상이 예상되니 지금 바로 검진 기관 예약 후 검진받으시길 권해드린다.”라고 전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증진과 진료지원팀(☎031-590-8412) 및 남양주보건소 건강증진과 진료지원팀(☎031-590-8417)으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통합적 암 관리를 위해 저소득층 암 환자 의료비지원과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