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양평군] 도서관의 날 맞아 행사 ‘풍성’

한동균 | 기사입력 2024/04/02 [14:06]

[양평군] 도서관의 날 맞아 행사 ‘풍성’

한동균 | 입력 : 2024/04/02 [14:06]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4월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앞두고 지난 30일 ‘어린이도서관, 독서해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월 12일 도서관의 날은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군은 도서관의 날과 함께 1주간을 도서관 주간으로 정해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유아 및 어린이,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올해는 도서관 신축 이전을 앞두고 군민들이 도서관을 방문해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학부모 독서동아리의 ‘책자람’,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 양평청소년문화의집 등 다양한 기관·단체는 도서관으로 삼행시 짓기, 편지쓰기, 사진꾸미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6월 중 개관을 앞둔 양평도서관은 도내 세 번째 규모로, 최신시설 기반 확충을 통해 군민에게 보다 나은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독서·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복합 공간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양서친환경도서관과 용문도서관, 공립작은도서관에서도 다양한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주간 및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유선(031-770-27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