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인천교육청] 인천남부·북부교육지원청·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전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선서식 개최

한동균 | 기사입력 2024/04/02 [12:26]

[인천교육청] 인천남부·북부교육지원청·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전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선서식 개최

한동균 | 입력 : 2024/04/02 [12:26]

 

인천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과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철호),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관장 정경애)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선서식을 1일 개최했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올해 5개 분야의 청렴 전략을 기반으로 11개의 중점과제와 36개의 실천 과제를 담아 청렴·반부패 정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교육장과 중간관리자, 새내기 공무원 등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렴·반부패 선서식을 1일 진행했다.

 

주 내용은 ▶법과 원칙에 따른 공정한 직무수행 ▶직무 관련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청탁 금지 및 이해충돌 방지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이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도덕성을 바탕으로 신중하고 근면한 자세로 청렴을 실천해 신뢰받는 남부교육지원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솔선수범하는 북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같은 날 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반부패·청렴 선서식을 실시했다.

 

선서식은 학교운동부 분야 및 공사시설분야 팀장이 대표자로 나서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서를 낭독하고, 공직자로서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풍토 실현과 공무원 행동강령을 준수할 것을 선서했다.

 

결의문에는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공익 추구 ▶알선・청탁 근절 ▶금품・향응수수 금지 등의 내용을 담았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청렴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공정하고 친절한 업무처리로 신뢰받는 북부 청렴 문화가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도서관은 이날 도서관 4층 하늘누리터에서 기관장 주관 청렴 교육과 청렴 선서식을 실시했다.

 

청렴교육에서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 위반행위 신고 및 처리 방법 등 관계 법령과 사례를 설명하고, 인천시교육청 5대 청렴문화 캠페인을 안내했다.

 

이후에는 청렴한 마음과 실천, 공정하고 신뢰받는 중앙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선서식을 진행했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청렴교육과 선서를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을 함으로써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