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안성시] 안성시보건소 주민건강지도자 상반기 심화교육 실시

정인우 | 기사입력 2024/04/12 [16:24]

[안성시] 안성시보건소 주민건강지도자 상반기 심화교육 실시

정인우 | 입력 : 2024/04/12 [16:24]

 

안성시 보건소는 지난 4월 11일 주민건강지도자 82명을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실시하여 연간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타사업과 연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주민건강지도자들에게 치매파트너의 이해와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돌봄활동 중 치매의심자 발견시 치매안심센터에 연계할 수 있도록 교육하였다. 또한 우리사회 새로운 가치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주제로 성인지 감수성의 개념을 이해하고, 돌봄활동 직무 수행시 유의할 사항에 대하여도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심화교육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 전환에 대한 주민건강지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9월 열리는「어르신 맞춤형 일자리 연결 박람회」에 60세 이상 주민건강지도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사업 연계 방안을 안내하였다.

 

주민건강지도자들은 2021년부터 거주 마을을 중심으로 돌봄이 필요한 65세 이상 1인가구 및 만성질환자에게 정서지원, 건강살핌, 인공지능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 스스로 마을의 건강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민주도 역할을 수행해 왔다.

 

신형진 보건소장은 “건강한 마을 만들기에 애쓰시는 주민건강지도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도 주민과 주민이 서로 돕고 돌보는 살기 좋은 마을이 많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