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 꿈이랑도서관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꿈이랑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총 96개 기관 1,6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여 어린이들과 관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견학 프로그램은 ▲가상현실 기술과 동화구연을 접목한 체험형 동화구연 ▲동화책을 함께 읽고 관련 요리체험 ▲사서선생님과 함께하는 도서관 이용교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부터 대형 스크린을 통해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놀이형 독서 콘텐츠인 ‘체험형 동화구연’ 프로그램이 신설되어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한층 높여줄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4월 16일 오전 10시부터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tongyeonglib.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꿈이랑도서관(☎055-650-250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도서관을 재밌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기관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