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아산교육지원청, 2024 아산마을교육포럼 2차 배움자리 열어

- 천안과 아산 지역의 동반 성장을 위한 공동 배움자리로 운영 -

정인우 | 기사입력 2024/04/17 [17:04]

아산교육지원청, 2024 아산마을교육포럼 2차 배움자리 열어

- 천안과 아산 지역의 동반 성장을 위한 공동 배움자리로 운영 -

정인우 | 입력 : 2024/04/17 [17:04]

 

아산교육지원청(박서우 교육장)은 4월 16일 천안과 아산 지역의 마을교육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거버넌스 홍성통 운영 사례’를 주제로 배움자리를 가졌다.

 

이번 아산마을교육포럼 2차 배움자리는 천안과 아산 지역 마을교육공동체 공동 배움자리로 운영했다. (사)홍성지역협력네트워크 마을만들기지원센터 이창신 센터장이 발제를 맡았고, 아산 도고행복공감 돌봄센터 임대혁 대표와 천안 불당문화창작소 조애산 교육기획팀장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지역 거버넌스 홍성통 운영 사례’를 참고로 마을교육 거버넌스의 구성과 운영에 대해 생각과 의견을 교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이 시간은천안과 아산 지역의 마을교육 관계자들이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리다.”“천안과 아산의 마을교육공동체가 마을기반 교육의 활성화와 도약을 위한 구심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마을교육을 위해 애쓰는 이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산마을교육네트워크 이명희 공동대표는 “민관학의 마을교육 관계자들과 함께 교류를 통해 마을교육자치에 대한 마인드를 고양하고, 생각과 지혜를 모아 지역을 대표하는 교육 거버넌스로 자리매김해 가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