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4일 시청 '들락날락'에서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청 들락날락 어린이 놀이마당」이라는 컨셉으로, '버블 매직쇼', '그림책 캐릭터 열쇠고리(키링) 만들기', '친환경 커피 점토(클레이) 아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사할 계획이다.
▲‘버블 매직쇼’(15시~16시/사전 신청)는 버블 안에 버블, 스모그 버블 등을 선보이는 아트 버블과 버블 체험, 마술이 결합한 공연으로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그림책 캐릭터 열쇠고리(키링) 만들기’(10시 30분~12시 30분/사전 신청)와 ▲친환경 소재 ‘커피 점토(클레이) 아트’(12시 30분~14시 30분/사전 신청) 체험은 다양한 캐릭터의 우드아트와 작은 입자의 부품(파츠)을 활용한 쉐이크를 가미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또한, ▲좋아하는 책 제목과 책 구절을 예쁜 손 글씨의 액자로 만들어 주는 ‘책 속 한줄 손 글씨(캘리그라피)’(10시 30분~14시 30분)와 ▲‘얼굴 그림(페이스 페인팅)’(10시 30분~14시 30분), ▲‘들락날락 도장찍기여행(스탬프 투어)’(10시 30분~16시) 등은 도서관의 성격에 맞는 행사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안내는 시 들락날락 누리집(library.busan.go.kr/openli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블 매직쇼’ 등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늘(29일)부터 ‘버블 매직쇼’ 150명, ‘그림책 캐릭터 열쇠고리(키링) 만들기’와 ‘커피 점토(클레이) 아트’는 각각 50명씩 모집한다.
남정은 시 청년산학정책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마련한 이번 '부산시청 들락날락'의 문화행사에 오셔서 온 가족이 함께 하는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시청 '들락날락'을 중심으로 부산지역 '들락날락'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미래형 즐길 거리와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