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은 지난 3월부터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 지원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11월 말까지 신청받는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 지원 사업』은 미세먼지 배출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사회적 취약계층에 보급하여 난방비 부담을 경감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현재 지원 가능 수량은 3대이며,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한부모가족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다자녀(2자녀 이상) 가구 △사회복지시설이다. 지원 조건에 맞는 대상을 선착순으로 선정하여 가구당 친환경 보일러 설치 비용 60만 원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보조금이 지원되는 친환경 보일러는 표시 가스 소비량이 70kW 이하인 콘덴싱 가스보일러로 환경기술산업법에 따라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신청 방법은 보조금 지급 요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영월군청 환경위생과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에코스퀘어 www.ecosq.or.kr/boiler)으로신청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취약계층 설치비 부담 경감을 위하여 환경부와 보일러 제조기업 간 업무협약을 통해 정부보조금 60만 원 이외에도 제조기업에서 추가지원금이 지급된다. 추가지원금 지원모델 및 지원비용은 공식대리점으로 문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환경위생과 환경관리팀(☎033-370-2332, 2646)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