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청주 지역난방공사 용수 인프라 구축사업 준공

- 친환경에너지 개선사업 추진 원활 및 대기 환경 개선 -

매경데일리 | 기사입력 2024/05/17 [11:33]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청주 지역난방공사 용수 인프라 구축사업 준공

- 친환경에너지 개선사업 추진 원활 및 대기 환경 개선 -

매경데일리 | 입력 : 2024/05/17 [11:33]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한국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에서 대기환경개선을 위해 추진하는‘청주 지역난방공사 용수 인프라 구축사업’이 5월 말 준공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친환경에너지개선사업’에 필요한 공업용수(최대 5,800㎥/일) 공급을 위해공업용수(침전수)를공급할 수 있는 관로(D300mm,L=534m)를 매설하는 사업이다.

 

관로 위치는 서원구 죽림동 월천3교에서 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까지이다.

 

사업비 16억8,000만원(원인자부담금 100%)을투입, 관로 공사를 우선 완료해 지난해 12월부터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5월 말까지 도로포장 등 전체 공사를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공업용수의 안정적 공급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에서 시행 중인‘친환경에너지개선사업’의 원활한 추진이 기대된다.

 

특히, ‘친환경에너지 개선사업’은 기존 중유(벙커C유)를 사용한 열병합발전설비의 연료를 액화 천연가스(LNG)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70% 줄일 수있어, 청주시 대기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장 연응모는“이번 공업용수 공급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개선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청주시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공업용수 공급을 통한 양질의 기업환경을 조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