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분기 정기회 개최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촘촘복지단, 안강 취약계층 가구의 희망이 되다
경주시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장용득, 별칭 촘촘복지단)는 지난 21일 2분기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협의체 특화사업인 「수리수리 마수리 사업」의 대상자를 선정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과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 및 긴급복지지원제도에 대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장용득 민간위원장은 “「수리수리 마수리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주거취약계층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이번 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을 더욱 인식하고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협의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향 민원복지과장은 “지역의 복지 증진을 위해 늘 발 벗고 나서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강읍에서도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강화하고, 맞춤형서비스가 즉시 연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