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위원장 김성진)는 지난 21일 공룡시장 근처 교학사서점 앞에서 ‘가정의 달과 부부의 날 맞이, 고성군민 행복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에서는 한국인의 행복 조사 설문 문항의 일부를 갖고 와서 ‘고성군민 행복지수’를 측정해 보는 설문을 진행했으며, 장미꽃 한 송이와 함께 사랑의 알림말(메시지)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 행사가 부부의 날에 진행된 만큼, 가정의 소중함과 개인의 행복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를 기획한 지역공동체분과 김인근 분과장은 “세계행복보고서를 살펴보니, 친사회적 특성을 가진 사람이 행복할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꽃 한 송이라는 작은 선물이지만, 이웃 간에 따스한 정과 행복함을 느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본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다”라고 행사를 기획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김성진 대표위원장은 “함께 더불어 행복한 고성이 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공동체분과는 환경연합 고성지부, 고성사랑회, 행복한교회, 고성군집수리전문봉사단, 고성고등학교 운영위원회 임원, 고성읍주민자치회,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 고성지역자활센터, 고성군자원봉사센터, 신우시앤시코리아(주) 임직원, 새마을운동고성군지회, 바르게살기운동 고성군협의회, 고성군청년정책협의회, 고성청실회,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직원으로 구성되어 고성군의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점검과 고성군에 필요한 민관협력 사업을 논의하는 일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모스트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