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강원도교육청] 원주 미래고, 직업교육지원센터 구축

“강원 직업교육 첨단 신기술·신산업 분야의 중심이 되다”

매경데일리사회부 | 기사입력 2024/06/26 [11:55]

[강원도교육청] 원주 미래고, 직업교육지원센터 구축

“강원 직업교육 첨단 신기술·신산업 분야의 중심이 되다”

매경데일리사회부 | 입력 : 2024/06/26 [11:55]

 

미래고등학교(교장 신동선)가 첨단 신기술 및 신산업 분야 직업교육 지원을 통해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교내에 직업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하였다고 26일(수) 밝혔다.

 

미래고등학교는 총 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본교 성실관 1층 225㎡ 규모의 공간에 두 개의 직업교육지원센터 구축을 지난 5월 말 완료하고, 효과적인 센터 이용을 위해 관심 있는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연수를 실시하였다.

 

센터 1실에는 굴삭기 시뮬레이터 4점, 지게차 시뮬레이터 3점, 운전 면허 시뮬레이터 4점이 설치되어 있고, 센터 2실에는 증강현실(AR) 용접시뮬레이터 4점, 가상현실(VR) 전기시퀀스 교육시스템 3점, 드론 시뮬레이터 5점이 설치되어 있다.

 

미래고등학교는 직업교육지원센터 구축으로 다양한 기술과 첨단기자재를 활용한 교육 환경이 조성되어, 학생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효율적으로 다양한 기술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24년 ‘언제든 찾아오는 직업계고’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여 2회에 걸쳐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첨단시뮬레이션 기자재를 활용하여 학과별 프로그램을 기획해 진로 설계 및 직업교육 체험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동선 교장은 “직업교육센터 구축으로 학생들의 직업 역량을 강화하고, 첨단 신기술 및 신산업 분야 인재를 양성하여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