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진주시] ‘2023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체험프로그램 “줄을 서시오~”

체험객 몰리며 만원사례 속출, 체험부스 장사진 “대성황”

송재구 | 기사입력 2023/11/03 [12:16]

[진주시] ‘2023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체험프로그램 “줄을 서시오~”

체험객 몰리며 만원사례 속출, 체험부스 장사진 “대성황”

송재구 | 입력 : 2023/11/03 [12:16]

 

“오전 체험프로그램 신청은 마감됐습니다. 오후 1시 이후에 다시 번호표를 배부하겠습니다.”

 

지난 1일 개막해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가 오전 10시 개장 후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신청 마감 부스가 나올 정도로 체험부스에 대한 관람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5일까지 열리는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는 개막 첫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농업체험관과 힐링농업관에는 체험을 기다리는 어린이와 부모들로 가득 찼다.

 

농업체험관의 체험프로그램은 지난해 인기 있었던 쿠키 만들기를 필두로 축산·요리·공예·원예 4개의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체험비용(1000원)은 전액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된다.

 

각 테마별로 송아지가방 만들기, 수제청 만들기, 시나몬 방향제 만들기, 자개 공예 만들기 등으로 체험 이후 기념품을 풍성하게 집으로 가져갈 수 있어 모든 체험프로그램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다른 체험관인 힐링농업관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신청한 한 어린이는 “목공체험을 신청했는데, 신청자가 많아 좀 기다려야 했다”며 “편백칩놀이터가 있어 헤엄치듯 다니며 놀 수 있어서 기다리는 시간도 너무 재미 있었다”고 말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올해도 체험프로그램이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돼 신청 후 즐겁게 기다릴 수 있도록 어린이를 위한 편백칩놀이터를 준비했다”며 “편백칩놀이터에서 안전하게 뛰놀 수 있도록 안전요원을 배치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