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데일리

[의정부시] 경기미 소비 촉진 위한 운동(캠페인) 및 협약식 개최

함제우 | 기사입력 2024/08/27 [14:54]

[의정부시] 경기미 소비 촉진 위한 운동(캠페인) 및 협약식 개최

함제우 | 입력 : 2024/08/27 [14:54]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27일 농협중앙회 의정부시지부(지부장 노현수) 및 의정부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명수)과 경기미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캠페인)’과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운동(캠페인) 및 협약식은 경기미 소비를 장려하고, 건강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시청 문향재 앞에서 진행한 운동(캠페인)에는 김동근 시장, 김연균 시의장, 김민자 농협은행 경기본부장, 노현수 농협중앙회 의정부시지부장, 김명수 의정부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아침밥을 먹기 어려운 의정부시 직원 800여 명에게 경기미로 만든 주먹밥과 식혜를 나눠주며 쌀 소비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침밥 먹기 동참을 요청했다.

이어 협약식에서 각 기관은 국민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쌀 소비 문화 정착, 경기도의 쌀 산업 발전을 위해 각 기관의 역량 및 자원을 활용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노현수 농협중앙회 의정부시지부장은 “이번 운동(캠페인)을 통해 경기미 소비를 촉진하고, 건강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직접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아침밥 먹기 운동(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 직원들의 아침밥을 챙겨줘 감사하다”며, “의정부시의 건강 증진과 쌀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